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창원시와 넓게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사말
반갑습니다.

창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더 행복하고 살기 좋은 우리의 삶터와 일터 그리고 창원을 만들려는 창원시와 창원시 소재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열망과 기대를 담아 2019년 3월 1일 문을 열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사회혁신의 열망이 뜨겁습니다. 성공하는 사회혁신의 사례를 보면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혁신의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고 이를 실행하는 주체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회문제를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하려는 사회적경제가 사회혁신의 주체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창원시의 사회적경제가 사회혁신의 열망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아직 해결해야 할 다양한 난제들이 존재합니다. 우선, 양적으로 많이 부족합니다. 경남에서는 가장 많은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활동하고 있지만, 자립적 순환경제를 구축하기에는 부족합니다. 또, 현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지속가능성도 강화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사회적경제 생태계도 아직 많이 미약합니다.

사회적경제가 일자리 창출을 넘어 창원을 행복한 삶터로 만드는 일을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창원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지원자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또 현장과 정책을 연결하고, 사회적경제가 소통할 수 있는 허브가 되고 사회적경제가 바라는 꿈을 실현하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창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 신영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