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사회적경제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창원사회적경제 이야기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신청서 작성 설명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창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작성일20-01-13 08:58 조회319회

본문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신청서 작성 설명회 사진

1월 10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2회에 걸쳐 창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신청서 작성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2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원시 창업자를 대상으로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설명회가 있었고, 이번 설명회는 모집 설명회에 참여한 지원자들이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문의와 요구가 많아서 창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별도로 마련한 세부 지원 사업이어서 시・군를 구분 두지 않고 진행되었습니다.

창원 뿐만 아니라 진주, 거제, 함양, 김해, 양산 등에서 6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 사회적기업가 육성의 첫 관문인 사업계획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이었습니다.

사업계획서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법을 가르쳐주기보다는 사업계획서에 담기 위한 내용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 문제와 소셜 미션을 어떻게 설정하고 구체화해야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데 중요한 키 포인트를 잡아주는 설명회였습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1월 21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 이후에는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통하여 2월 마지막주에 최종 선정이 결정되며 3월부터 본격적인 창업활동 및 사업을 수행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