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창원시, 사회적경제기업 ‘(후원형)크라우드펀딩’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9-09 16:40 조회113회

본문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10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자금 조달 기회와 홍보를 위해 불특정 다수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것으로 이번 사업은 인터넷 플랫폼 오마이컴퍼니를 통하여 참여 가능하며, 사이트 내에 창원시 사회적기업 전용관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업은 ▲㈜파티윤 ▲㈜공공미디어단잠 ▲(유)함께걷는발달연구소 ▲㈜아트랑 ▲아름다운교육나눔 사회적협동조합 ▲㈜이웃나라국수집 ▲㈜이든컴퍼니 ▲(유)에코힐링 ▲㈜벚꽃상회 ▲㈜블렌딩아트컴퍼니 등 10개사로 후원자에게는 감사의 뜻을 담은 리워드로 보답할 예정이다.

대출형 크라우드펀딩도 계획하고 있어 사회적경제기업 3개사가 참여해 오는 23일부터 플랫폼 비플러스를 통하여 진행하게 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기존의 시장경제처럼 이윤추구만이 목적이 아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람의 가치를 가장 염두에 두고 경제 활동을 하는 기업을 일컫는다.

유재준 창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창원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이번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를 담은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출처 : 경남뉴스투데이

경남뉴스투데이 모바일 사이트, 창원시, 사회적경제기업 ‘(후원형)크라우드펀딩’추진 (knnew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