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창원시, 사회적경제 자생력 높일 꾸러미 푼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7-09 14:04 조회16회

본문

크라우드 펀딩, 통합스마트 스토어 구축 등 온라인 판로 개척
관내 공공기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 구매 지원


창원시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판로지원을 추진한다.

시는 하반기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크라우드 펀딩 △통합 스마트스토어 구축 △창원시 공공기관 공공구매 지원 등 다양한 판로지원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와 자금조달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사업을 추진한다. 9월에 오마이컴퍼니와 비플러스 등 펀딩 온라인 플랫폼 내 창원시 전용관을 개설하고 1개월간 운영한다. 12개 참여기업에는 컨설팅, 온라인 콘텐츠 제작, 할인쿠폰, SNS 홍보를 지원하며 펀딩 이후에는 사업성 평가 등 성과공유회 등도 갖는다.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이 필요한 기업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대중에게 회사 상품 등을 소개하고 자금을 모으는 활동이다.

판로 다변화와 매출 증대를 위한 ‘사회적경제 통합 스마트스토어’도 구축‧운영한다. 스토어 내 ‘창원관’에 입주하는 10개 사회적경제기업에는 온라인 마케팅 교육, 상세페이지 기획‧제작 등을 제공한다. 또 매년 지원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공공구매를 적극 지원한다. 9월에 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 선언식을 갖고 공공구매 발주계획 공유, 품평회,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출처 : 이로운넷(https://www.eroun.net)